1.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란
티디아(이하”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 (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국가나 지역을 불문하고, 개인 또는 사업자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우리아이동동 및 관련됨 제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웹사이트 등의 모든 서비스(이하, "회사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계정 생성시에 등록하는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시에 설정하는 프로필 정보 등 고객으로부터 회사가 제공받는 정보
- 고객이 투고하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의 컨텐츠나 액세스 로그 등 고객의 서비스 이용상황에 관한 정보
- 회사 이외의 외부 SNS 계정을 이용하여 계정을 작성하는 경우에 있어서 회사가 수집하는 해당 외부 SNS 계정의 식별자 등 회사 이외의 제3자로부터 수집하는 정보
- 고객 자신의 얼굴사진 이미지 등 다른 고객이 업로드하는 고객 관련 정보
- 회사 이외의 제3자의 어플리케이션에 설치된 ‘좋아요’ 등의 플러그인을 경유하여 수집하는 정보 등 외부로부터 수집하는 정보
- 인터넷상에서 공개된 온라인 뉴스 등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공개정보
회사는 회사 서비스의 제공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종류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이 정보 중 회사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등록이 필수적인 전화번호나 고객의 입금 계좌 등의 각종 정보에 대해서 해당 정보를 제공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2-1. 고객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
2-1-1. 계정 생성시에 수집하는 정보
고객이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시작함에 있어서 LINE 계정(이하, ‘계정’이라 함)을 생성하기 위하여 고객의 연락처 정보 제공을 부탁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는 외부 연결을 위해 정보 제공을 부탁드린 경우, 비밀번호와 같은 접속 졍보를 수집하거나 저장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계정 생성시에 고객 계정마다 내부식별용 코드(이하, "내부식별자")를 부여합니다.
2-1-2. 복수의 단말에서의 액세스나 단말변경을 위하여 수집하는 정보
복수의 단말에서 고객 계정에 액세스하거나 또는 계정에 액세스하는 단말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계정 생성시에 등록 받은 정보에 추가로 전화번호나 메일주소 등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2-1-3. 연락 및 거래를 위하여 필요한 정보
고객이 구매, 문의, 응모 등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실 때에는 그 거래의 성질에 따라서 연락 및 거래를 위하여 필요한 정보 제공을 요청하고, 수집 및 보존합니다.
2-1-4. 프로필, 팔로우 등에 관한 정보
고객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할 때 고객이 설정하는 프로필, 고객의 친구관계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프로필 정보
- 프로필 정보에는 고객이 다른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프로필로서 설정·공개하는 아이콘 이미지, 표시명, 상태 메시지 등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프로필 정보는 어플리케이션에 공개되고, 다른 고객이나 공식 계정을 운영하는 사업자 등의 제3자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2-2.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수집하는 개인정보
2-2-1. 서비스 이용상황
회사는 고객이 회사 서비스를 언제, 어떻게 이용했는지를 자동적으로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정보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 어플리케이션을 고객이 실행한 일시, 각 서비스의 이용시간,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이용한 검색결과, 구입한 추가 서비스, 열람·탭한 컨텐츠나 광고 등 각종 기능의 이용상황이 포함됩니다.
또한, 다른 고객의 투고에의 반응이나 회신을 전송함에 있어서 회사는 고객이 다른 고객의 투고에 어떻게 반응했는지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이것에는 고객이 수령한 메시지의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고객이 열람했는지, 타임라인 상의 다른 고객의 투고에 ‘좋아요’를 했는지 여부 등 고객이 다른 고객의 전송에 대하여 취한 액션의 종류, 일시가 포함됩니다.
회사는 고객 사이에서 주고받는 메시지 등 비공개 투고내용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투고를 전송하는 이외의 목적으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투고나 투고에 대한 반응
- 고객의 다른 고객에 대한 투고를 전송함에 있어서, 고객이 투고한 컨텐츠는 회사의 서버를 경유하여 송신됩니다.
- 예를 들면, 고객이 투고한 이모티콘, 스탬프, 위치정보 등의 정형 컨텐츠나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음성 등의 비정형 컨텐츠는 모두 회사 서버를 경유하여 송신됩니다. 이 때 컨텐츠의 투고 상대, 데이터 형식, 투고 일시 등 고객이 상대방과의 사이에서 어떻게 교류하고 있는지에 관한 외형적인 정보도 서버에 기록됩니다. 기타 고객이 서비스 상에서 탭·클릭한 URL정보도 서버 상에 기록됩니다.
2-2-2. 어플리케이션, 브라우저, 단말 및 네트워크 정보
회사는 고객이 사용하는 단말,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정보(단말·브라우저를 식별하는 광고식별자, Cookie ID나 단말의 종류, OS, 언어·타임존 설정, 브라우저의 종류, 어플리케이션 버전 등)나 네트워크 정보(통신사업자 명칭, IP주소 등)를 수집합니다.
또한, 회사는 수집한 광고식별자를 내부식별자와 연관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2-3. 제3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
회사는 제3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휴사업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
- 회사는 제휴사업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개인정보 수집에 있어서 독자 서비스를 운영하는 제휴사업자로부터 수집하는 경우와, 공식 계정, 개발 용역 등 회사 서비스와 제휴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제휴사업자로부터 수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회사의 제휴사업자가 서비스 제공자에 해당하는 웹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서비스 이용 이력.
- 제휴사업자가 웹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 현황을 확인하거나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서 회사의 액세스 분석 서비스를 도입한 경우, 회사는 이 제휴사업자의 서비스에서 고객 이용 이력을 수집하고, 통계화된 이용 현황을 이 제휴사업자에게 제공합니다.
-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제휴사업자가 회사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회사가 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수집하는 경우, 회사는 제휴사업자에게 합법적이고 적절한 조치를 실시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4. 공개정보로부터의 수집
회사는 검색 서비스 등에 이용하기 위하여 인터넷에 게시된 온라인 뉴스와 같은 공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공개정보에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이들 정보를 검색엔진의 인덱스에 등록 및 검색결과 표시 등에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회사는 아래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회사 서비스의 제공·유지
- 회사 서비스나 컨텐츠의 개발·개선
- 부정액세스 등 부정이용 방지
- 고객에게 최적화된 컨텐츠 제공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안심할 수 있고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도움이 되거나, 광고도 포함하여 보다 고객에게 관련성이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구체적인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3-1. 서비스의 제공·유지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요청이 있었던 서비스의 제공이나 문의 대응, 캠페인 응모를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이용합니다.
3-2. 서비스나 컨텐츠의 개발·개선
회사는 장래에 더 좋은 서비스, 제품 및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회사 서비스의 개발과 개선을 위해서 이용합니다.
3-3. 보안·부정이용 방지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고, 고객이 매일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회사는 개인정보를 이용한 보안이나 부정이용대책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3-4. 고객에게 최적화된 컨텐츠 제공
회사는 각각의 고객에게 광고를 포함하는 추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구합니다. 단, 적용법에서 인정되는 경우, 아래의 어느 하나의 법적근거에 의거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1)고객이 당사자로 되어 있는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취급이 필요한 경우, 또는 계약 체결 전에 고객의 요구에 따라서 절차를 진행하기 위하여 취급이 필요한 경우
- (2)회사가 따라야 할 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취급이 필요한 경우(정부기관으로부터의 법령에 따른 정보 공개 명령을 따르는 경우 등)
- (3)고객 또는 다른 개인의 중대한 이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취급이 필요한 경우
- (4)위법행위 또는 그 의혹이 있는 행위에 대한 조사, 방지,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는 경우
- (5)고객의 프라이버시에 관한 권리, 이익, 및 자유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회사 또는 제3자가 추구하는 정당한 이익을 위하여 취급이 필요한 경우(회사에 의한 운영 또는 시스템 개선, 부정행위 방지, 보안 유지, 마케팅, 리서치 등을 포함)
- (6)공익 또는 역사적 문서의 아카이브 작성과 관련된 목적을 위하여 또는 적절한 보안대책을 구비한 조사 또는 통계와 관련된 목적을 위하여
예를 들면,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유지 보수, 서비스의 개발·개선, 보안·무단이용 방지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 그러한 개인정보 취급은 상기 (5)의 정당한 이익이라고 하는 법적근거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적용법에서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적용법에서 인정되는 경우 고객의 거주 국가나 지역과 동등한 데이터 보호법제를 가지지 않는 제3국에 개인정보를 이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적용법에서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제공처에는 고객의 거주 국가 이외의 국가 또는 지역에 있는 위탁처, 자회사, 관련회사 등 제3자를 포함합니다.
4-1. 본인에 의한 공개
고객이 등록한 프로필 정보는 공개정보로서 취급됩니다.
또한, 고객이 투고한 메시지, 타임라인이나 게시판 투고, 다른 고객의 투고에 대한 ‘좋아요’나 코멘트 등의 액션도 공개설정이나 전송처에 따라 제3자가 열람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정보는 디지털 데이터의 성질상, 수신자에 의해 복사, 보존 또는 확산되어 의도하지 않는 제3자의 수신자에 의해 액세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프로필을 설정하거나 회사 서비스 상에서 투고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이나 공개범위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2. 업무위탁
회사는 회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일부 업무(예: 인프라 구축·운용, 결제, 배송, 고객 서포트 등)를 제3자에게 업무 위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있어서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당 업무 위탁처에 예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업무위탁처는 회사를 대신하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에만 액세스하고, 위탁업무의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회사는 적용 법령을 준수하고 업무 위탁처로서의 적격성을 충분히 심사함과 동시에 계약에 있어서 비밀유지의무나 데이터보호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등 개인정보가 적정하게 관리되는 체제 만들기를 합니다.
4-3. 사업 승계
매수, 합병, 사업주체 변경 등 본 방침의 대상이 되는 회사 사업에 관한 기업간 거래가 발생한 경우, 적용법에서 인정되는 범위에서 개인정보도 그에 따라 사업 승계자에게 이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4-4. 다른 사업자와 제휴한 서비스 제공이나 광고 전송
고객이 회사의 제휴사업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등에 해당 제휴사업자에 있어서 고객을 식별하기 위한 정보를 회사에서 해당 제휴사업자에게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LINE 로그인 기능 등 부수적인 회사 서비스를 제휴사업자가 설치하고 있는 경우, 고객이 그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부식별자, 프로필 정보, 메일주소 또는 전화번호가 그 사업자에게 공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에게 개인정보 제공에 대해서 허가를 요청합니다.
또한, 제휴사업자에 있어서의 개인정보 취급은 각 사업자가 정한 규약이나 정책을 따릅니다.
4-5. 컴플라이언스 및 공적기관에의 협력
회사는 영장 등의 법적 절차에 준한 요청을 받은 경우, 자살예고나 폭파예고 등 신체 또는 재산에 위난이 임박하고 있는 경우 등 적용법에 따라 경찰 등의 법집행기관이나 재판소 등의 제3자에 대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전관리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 관리에 대해서 기술적·조직적으로 엄중한 보안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계정 삭제를 신청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고객의 정보 대부분을 보유합니다. 고객으로부터 계정 삭제 신청이 있는 경우, 일정기간 보유한 후, 적용법 및 사내규정에 따라 고객 정보를 삭제합니다.
5-1. 보안대책
프라이버시나 개인정보 기밀성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개인정보에 부정 액세스를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 관리에 대해서 기술적·조직적으로 엄중한 보안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 대책에는 개인정보에의 권한 외의 액세스, 공개, 부정이용, 위변조, 파괴를 방지하는 업계표준에 따른 안전관리조치가 포함됩니다.
또한, 개인정보에 부정하게 액세스하기 위한 수단을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단, 어떠한 전자송신이나 데이터스토리지의 방법도 완벽하지 않고, 전송경로 및 회사 시스템 상에 보관되어 있는 동안에 침입에 대한 완전한 안전성을 보증할 수는 없습니다.
프라이버시와 개인정보의 기밀성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협조와 이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다른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계정의 부정사용 또는 기타 보안위반 의혹이 있는 경우, 회사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2. 개인정보 보존기간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본 방침에 기재되어 있는 이용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또는 적용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보유합니다.
고객이 계정 삭제를 요청하지 않는 한,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 대부분을 보유합니다. 계정이 삭제된 경우에는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일정기간 동안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한 후, 적용법 및 사내규정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적절히 취급합니다.
- 문의 대응
- 분쟁해결 및 요금징수
- 회사 서비스의 부정이용∙남용의 금지 및 저지
- 적용법 준수
6.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의 선택사항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적용법에서 인정되는 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액세스할 권리나 개인정보를 정정할 권리 등 회사가 취급하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 스스로 프로필 편집, 개인정보의 수집·사용·공유에 관한 설정·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회사 서비스 상에서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가 취급하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적용법에서 인정되는 한, 액세스할 권리, 정정을 요구할 권리, 삭제를 요구할 권리, 취급을 제한할 권리, 동의를 철회할 권리, 데이터 포터빌리티 권리, 데이터 처리의 존재를 확인할 권리, 데이터 처리에 따라 자동 결정의 리뷰를 요구할 권리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적용법에서 인정되는 한, 일정 경우에 회사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 취급에 이의를 제기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고객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프로필 편집, 수집·사용·공유에 관한 설정, 투고의 공개범위, 광고의 옵트아웃, 계정 삭제 등의 개인정보 설정·관리에 관한 기능을 회사 서비스 상에서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정보나 부정확한 정보가 남아있는지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셔서 적절히 갱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삭제하고 있으며,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이 외에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 또는 상법상 소멸시효 기간 동안 보관이 필요한 개인정보 및 해당 법령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보관정보 |
보존이유 |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쳥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6개월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5년 |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고객확인 및 의심되는 거래의 보고 등에 관한 기록 |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5년 |
소명서 |
상법 |
5년 |
7. 기타사항
회사는 본 방침에 기재한 목적을 위하여 쿠키 및 타사가 제공하는 SDK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7-1. 타사 모듈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타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디벨롭먼트킷(SDK) 등의 모듈을 회사 서비스 내에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회사 서비스의 이용상황을 분석하기 위하여
- 회사를 대신해서 광고를 전송하거나, 그 효과를 측정하거나 하기 위하여
타사가 제공하는 모듈을 통하여 타사가 취급하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타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7-2. 쿠키 및 기타 해석 툴
Cookie란,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고객의 컴퓨터에 저장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이 텍스트 파일은 후일 다시 그 웹사이트를 방문했을 때에 사이트 운영자가 읽을 수 있는 정보를 보존합니다.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웹 사이트 사용을 설정한대로 접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이용 형태를 통해서 최적화된 광고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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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구글 애널리스틱 이용에 관한 정보
회사는 회사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Google사의 Google Analytics를 이용하여 웹사이트 등의 회사 서비스의 계측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 Google사가 Cookie를 설정하거나 또는 기존 Cookie를 읽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 Google사에 대하여 고객이 액세스한 페이지의 URL이나 IP 주소 등의 정보를 자동적으로 송신합니다. 회사는 이들 정보를 이용상황의 파악이나 회사 서비스 등에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에서 Google사에 의한 데이터 취급에 대해서는 Google Analytics서비스 이용규약 및 Google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4. 애플이 제공하는 True Depth API 이용에 관한 정보
회사는 회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카메라나 영상통화의 품질향상, 이펙트 등의 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Apple사의 TrueDepth카메라 기능을 이용하고, 카메라에서 얻어지는 부가적인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이들 정보는 이 목적에 걸리는 실시간에서의 처리를 하기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이 정보가 서버에 송신·보존되거나 제3자와 공유되는 일은 없습니다.
7-5. 개인정보보호와 관련 담당자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아이동동은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책임자 : 이상국
- 전화 : 042-365-9700
- 소속 : 티디아 대표
- 전자우편 : ceo@tdea.co.kr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적용일 : 2021년 11월 15일>